Eclipse 의 Team 메뉴에 있는 Share Project를 이용해서 Project 를 SVN에 업로드를 하면 gen 폴더의 R.java 파일이 SVN 서버에 올라가지 않는다.

R.java는 Android Project 에서 xml 파일을 분석해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파일로 프로젝트에 이 파일이 없으면 에러가 난다.

R.java 파일이 SVN서버에 등록이 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원인을 찾아 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물론 탐색기에서 TortoiseSVN을 이용하면 SVN에 등록이 된다.)

Android Project 에서 R.java 파일은 다른 리소스(.xml) 파일이 있으면 자동으로 생성이 되기 때문에 SVN에 등록이 되지 않는 것 같은데 그러면 bin 폴더 또한 기본적으로 등록이 되지 않아야 할 것 같은데 bin 폴더는 기본적으로 등록이 된다.

여러가지로 이에 대한 문제를 찾아 보았지만 원인을 찾을 수 없었다.

Eclipse 에서 Android Project를 SVN 서버로 등록을 할 때에는 gen 폴더가 등록이 되지 않는 것은 사실이고 여타 다른 설정에서 이러한 사항을 바꿀 수는 없었다. 그래서 우회책을 찾아 보았다.

SVN 에서 프로젝트를 새로 받으면 R.java가 포함되어 있는 gen 폴더가 존재 하지 않아 에러가 발생한다.


이때, Project 메뉴의 Clearn... 명령을 수행하게 되면 프로젝트으 에러가 해소 된다.



SVN을 개인 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을 안다면 큰 불편함을 모르겠지만 참여하지 않는 프로젝트의 다운로드나 협업에서 프로젝트를 다운받을 경우 항상 Clearn... 명령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불편한 일 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업로드에서 제한 했더라도 사용자가 올릴 수 있는 선택권은 주어져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5-01 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