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Google Code 의 SVN Hosting 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글을 쓸 때 프로젝트를 SVN 으로 올리는 방법도 언급을 했었은데 그보다 더 쉬운 방법을 찾아서 기록해 본다.

2010/04/11 - [Dev Story/Android] - [Android Dev.]무료 SVN 호스팅 Google Code 를 이용한 코드 관리하기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TestSVN)을 하였으면 해당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Team 메뉴에서  "Share Project..." 메뉴를 선택한다.
Team 메뉴의 Share Project... 메뉴

Team 메뉴의 Share Project... 메뉴


"Share Project..."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공유 방법을 선택하는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이 대화상자에서 SVN을 선택한다.
프로젝트 공유 방법 설정 대화상자

프로젝트 공유 방법 설정 대화상자


SVN을 선택하면 새로운 Repository 를 생성할 것인지 기존의 Repository 를 이용할 것인지 묻는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이 창에서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Repository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한다.
Repository 선택 대화상자

Repository 선택 대화상자


다음 단계에서는 Repository 상에서 프로젝트의 위치를 설정하는 대화상자로 간단하게 Simple Mode 에서 설정할 수 있고 확장된 모드에서 상세 설정을 할 수 있다. 간단하게 Simple Mode 에 Repository 의 하위 폴더가 프로젝트 이름(TestSVN)이 있는 것만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간다.
프로젝트 위치 설정 대화상자

프로젝트 위치 설정 대화상자


다음 단계는 commit 에 대한 comment 를 입력한다.
Commit Comment 대화상자

Commit Comment 대화상자


comment 를 입력하고 "Finish" 버튼을 누르면 SVN 서버로 올려질 프로젝트에 대한 Comment 입력과 구성 파일들이 선택할 수 있는 상태로 나열된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Comment는 생략하거나 프로젝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입력하고 아래쪽 프로젝트 파일 리스트에서는 bin 폴더에 있는 파일들 및 bin 폴더를 제거한다. bin 폴더에 포함되어 있는 파일은 프로젝트를 Compile 할 때 자동으로 생성이 되므로 굳이 SVN 을 통해서 관리할 필요가 없다.
Comment 및 파일 선택 대화상자

Comment 및 파일 선택 대화상자


프로젝트 구성 파일을 선택하고 "OK"를 누르면 해당 프로젝트가 SVN 서버로 올라가게 된다.
프로젝트 업로드 상황창

프로젝트 업로드 상황창


"SVN Repository" 창에서 Repository 를 Refresh 하면 새로 올려진 TestSVN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다.
Repository 상태

Repository 상태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30 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