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908을 받다.

2008. 1. 12. 04:49
이틀만에 배송이 되었다.

택배사와 아파트 경비 아저씨들간의 실갱이로 더 늦게 받을 뻔했는데 다행이 오늘 받을 수 있었다.

기본 세트에 충전기와 실리콘 케이스를 구매를 하였다. 포장은 지극히 평범하였고 내용물은 아무 손상이 없었다.

우선 화면이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보았는데 약간 실망했다. 광고에서 보던 그런 화면이 아니여서였다. 광고에서는 화려하고 깔끔하게 나왔는데 역시 장시치들 광고는 신용을 해서는 안되는가 보다.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mp3를 외부 스피커로 들어 보았는데... 흠 글쎄.. 최악의 경우가 아니면 그냥 이어폰으로 듣는 것이 좋을 듯 해보였다. (아마도 주위에 소음때문에 그런 생각이 든 듯하다.)

우선 홈페이지에 최신 펌웨어를 받았다. 그런데 제작사 측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펌업을 하지 않는것이 좋다 한다. 왜그럴까?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기기는 최신 펌웨어를 권장하지 않나? 지금 쓰고 있는 PMP만해도 그런데...

어쨌거나 2007년 12월 24일 날짜의 최신 펌웨어를 받아서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다. 첫번째 시도는 실패.
홈페이지에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라 받아서 설치한건데 안된다. Vista 지원 최신 프로그램인데...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이 있는이 찾아 보았다. Vista 지원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일단 펌업은 성공하였다. 유저 클럽에서 폰트도 바꿔 보려 했지만 일단 보류(시스템 부터 파악하기 위해...)

일단 mp3는 기본이겠거니 생각하고 동영상을 테스트 해보았다.
장비 스펙에는 Xvid 코덱의 220x170을 지원한다 그래서 바닥이란 변환툴을 이용하여 변환을 하고 재생을 시도해 보았지만 실패하였다. 그래서 제작사 측에서 제공하는(사실은 아닌듯) AVIConverter 를 이용하여 변환하니 재생이 잘 되었다. 뭐가 다른가? 하는 의구심이 생겨 코덱을 비교해 보니 화면 크기와 fps 등 몇가지가 달랐다.

AVIConverter 만을 사용해야 하는것인가? 제작사 사이트에서도 바닥으로 자막을 입히고 AVIConverter로 변환을 하라는데...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아야겠다.

'Noth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 모닝 팝스 MP3 다운로드 가능!!  (3) 2008.06.18
중국 찐쌀이 침공한다.  (0) 2008.01.21
Command Line 의 집착?  (1) 2008.01.14
아내에게.. -사랑밭 새벽 편지-  (1) 2008.01.10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5-08 0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