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eWindow
윈도우에 효과를 주어 사라지고 등장하게 해 주는 API 이다.
함수 설명 ( 출처 : MSDN )
첫 번째 인자인 hwnd 는 효과를 적용하기위한 윈도우의 핸들이다.
두 번째 인자인 dwTime 은 지정된 효과를 수행할 시간으로 밀리세컨드 단위로 입력한다. 입력값이 작을 수록 에니메이션 효과의 시간이 짧아 지므로 에니메이션이 빠르게 동작한다.
세 번째 인자는 효과의 종류이다.
윈도우에 효과를 주어 사라지고 등장하게 해 주는 API 이다.
함수 설명 ( 출처 : MSDN )
Syntax
BOOL AnimateWindow(
HWND hwnd,
DWORD dwTime,
DWORD dwFlags
);
첫 번째 인자인 hwnd 는 효과를 적용하기위한 윈도우의 핸들이다.
두 번째 인자인 dwTime 은 지정된 효과를 수행할 시간으로 밀리세컨드 단위로 입력한다. 입력값이 작을 수록 에니메이션 효과의 시간이 짧아 지므로 에니메이션이 빠르게 동작한다.
세 번째 인자는 효과의 종류이다.
- AW_SLIDE : 기본 인자로 에니메이션 효과를 의미하며 생략해도 슬리이딩 효과가 있는 것 같다. AW_CENTER 가 함께 적용되면 무시된다.
- AW_ACTIVATE : 윈도우을 활성화 한다. AW_HIDE와 사용하지 않는다.
- AW_BLEND : Fading 효과
- AW_HIDE : 윈도우를 사라지게 한다.
- AW_CENTER : 윈도우의 가운데 점을 기준으로 효과를 적용한다.
- AW_HOR_POSITIVE : 윈도우를 좌에서 우로 사라지게 또는 보이게 함.
- AW_HOR_NEGATIVE : 윈도우를 우에서 좌로 사라지게 또는 보이게 함.
- AW_VER_POSITIVE : 윈도우를 위에서 아래로 사라지게 또는 보이게 함.
- AW_VER_NEGATIVE : 윈도우를 아래에서 위로 사라지게 또는 보이게 함.
'Dev Story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라진 Tahoma를 찾아라. (6) | 2009.04.03 |
---|---|
MySQL 매뉴얼에 포함되어 있는 Connector/C++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0) | 2009.04.01 |
코드로 라이브러리 파일 포함시키기 (0) | 2009.03.17 |
C++ Builder 에서 OpenGL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뼈대 (1) | 2009.03.12 |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확장자와 설명 (1) | 2009.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