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암호화 기술은 SEED와 ARIA가 있는데 민간분야과 공공분야에 표준화되어 있는 이 두 알고리즘은 지금까지 무료로 배포되고 있었다.

하지만 자료의 접근에있어서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국가사이버안전센터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는 이 두 알고리즘의 보다 많은 확산을 위해 서로 협력하여 배포를 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문제가 많았던 알고리즘 코드에 대한 접근을 개선하여 SEED는 간단한 양식을 작성해 입력하면 바로 메일로 코드를 받아볼 수 있었다. 이전에는 양식을 관리자가 검토하여 승인을 얻은뒤 메일로 전송해 주었는데 일반적으로 하루 정도 소요되며 주말이 포함되면 관리자의 부재로 인하여 몇일을 기다려야만 했다. 하지만 이제는 곧 바로 받아 볼 수 있게되었다.
ARIA 는 이보다 더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다.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한국정보진흥원 암호이용 활성화 페이지
Seed 알고리즘 보급 신청 페이지 (간단한 양식 접수 후 바로 메일로 받음)

국가정보원 ARIA 알고리즘 소개 페이지
ARIA 알고리즘 기술 문서및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음)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5-09 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