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사이트를 종종 들러 쇼핑을 하는데 특정 상품을 보고 가는게 아니라 전체 또는 일부 카테고리의 상품을 죽 보면서 맘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자세히 보는데 쿠팡의 거의 모든 링크는 자바스트립트로 이루어져 있다.

해당 상품을 보고 클릭을 하면 현재 페이지에서 상품을 보여준다. 링크가 걸려있지 않아 새 창이나 새 탭으로 볼 수가 없다. 그래서 상품 URL을 복사해 다른 탭에 열고 이전페이지 버튼으로 상품 리스트로 돌아가는 불편한 쇼핑을 해야 한다.

쿠팡 사이트의 고객센터에 의견을 전달했지만 개선의 의지가 보이지 않았다.
코드를 보니 goURL 이란 함수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를 보여주는데 이 함수는 아주 간단하다. 


이 함수를 새 탭으로 열수 있게 하거나 로그인시 사용자 설정에 따라 상품을 현재 탭이나 새 탭에 보여주면 될텐데...
스크립트 링크를 고집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아쉬운 생각에 대응책을 찾아 보았다.
접근한 방법은 Chrome의 확장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였다.
goUrl을 변경해 보려했지만 잘 되지 않아 쿠팡 소스를 보니 이미지의 이름만으로 상품 상세 페이지를 가늠할 수 있어서 이미지 Context Menu에 새로운 탭으로 링크를 보내는 코드를 작성하였다.

일단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Open tab for Item" 메뉴로 상품을 새 탭에서 열어 볼 수 있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전체 상품 목록에서는 이 Context Menu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았다. 이 문제는 방법을 달리하여 해결 해 봐야겠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5-09 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