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Notepad++ 6.1.6 버전을 기준이다.

Notepad++ 에서 Lua 스크립트를 실행하려면 NppExec 라는 Plugin이 필요하다.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라면 Plugin Manager를 이용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다.
 
Plugin Manager에서 NppExec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설치 후 Notepad++을 다시시작하면 Plugins 메뉴에 NppExec를 볼 수 있다.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이 스크립트를 실행할 명령을 Execute 대화상자에 입력한다.
Lua가 설치된 경로와  $(FULL_CURRENT_PATH)를 입력한다.  $(FULL_CURRENT_PATH)는 현재 활성화 된 탭에 열려있는 파일의 전체 경로 이름이다.  $(FULL_CURRENT_PATH) 는 공백이 포함될 수도 있으니 큰 따옴표로 묶어 주는게 좋다. Lua의 설치 경로에 공백이 포함될 경우도  큰 따옴표로 묶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계속 사용하기 위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 둔다.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하면 된다.

이제 실행 단축키 F6을 누르면 이 대화상자가 활성화 되고 저장한 이름은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Lua 스크립트가 실행 된다.

한 번 실행한 후에는 Ctrl+F6을 이용하여 이전 실행 명령을 다시 실행할 수 있다.
여러개의 스크립트 실행을 만들어 놓았을 경우 처음에만 F6을 눌러 스크립트를 선택하고 그 후로는 Ctrl+F6으로 동일한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30 1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