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경로명을 표시하지 않고 기본 설정으로 하는 방법을 찾아 보았다. alias 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firebird.conf 에 DatabaseAccess 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firebird 설치 경로의 firebird.conf 파일을 열어보면 DatabaseAccess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에 원하는 경로를 설정해 놓으면 데이터베이스 접속시 전체 경로를 입력하지 않고 접속할 수 있다.

DatabaseAccess = Restrict E:\firebirdx64\db

위 처럼 설정을 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재시작 하면 isql 에서 경로 없이 데이터베이스를 새성하면 지정한 위치에 데이터베이스가 생성이 된다.

SQL>CREATE DATABASE "test.fdb";

위와 같이 입력을 하면 "E:\firebirdx64\db" 위치에 test.fdb 가 생성이 된다.

원격에서 이 데이터베이스를 접속할 때에서 전체 경로설정 없이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하면 test.fdb 에 접속할 수 있다.

SQL>CONNECT "IPAddress:test.fdb";

이 방법은 해당 경로에 대한 작업에만 유효하며 하위 폴더에 대한 접근은 이 방법으로 할 수가 없었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30 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