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19 - [Dev Story] - OpenCV 2.2 라이브러리의 메모리 누수 문제

바로 이전에 OpenCV 2.2 를 사용함에 있어 메모리 누수 문제가 발생한다는 글을 올렸었다. 이를 해결하려고 해봤지만 쉽지 않아 보였다. 

메모리 누수 로그를 살펴 보면 그래픽 파일 라이브러리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로그 처음에 보이는 "JPEG-2000 Code S" 를 보고 JPEG-2000 관련 라이브러리(libjasper, WITH_JASPER) 를 포함하지 않고 빌드하여 보았더니 메모리 누수 패턴이 바뀌었다. JPEG-2000 관련 메시지를 찾을 수 없었고 "Portable Network" 부터 발생을 하였다. "Portable Network"로 유추해 보면 PNG 관련 라이브러리(libpng, WITH_PNG)일 것으로 보여지는데 로그를 모두 살펴 보니 3rd party library 중 이미지 관련라이브러리(libjasper, libjpeg, libpng, libtiff 등)과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 이 모든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포함시키지 않는 것은 안될 것 같다.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의 경험담으로 Release 용 Library(.lib .dll) 파일을 사용하면 메모리 누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한다. 실제 테스트를 해 보니 Release 용 Library 사용시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일단은 Release 용으로 사용을 해야 할 것 같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5-09 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