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AnkhSVN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AnkhSVN 은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 최근 안정화 된 AnkhSVN 2.1.8420 버전을 설치 하였다.

AnkhSVN 을 설치하면 Visual Studio 의 Tools -> Options 의 Source Control 항목에 AnkhSVN 이 표시가 되고 Subversion 에 관련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대화상자에도 Add Subversion 메뉴가 생성이 되어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바로 Subversion 에 등록을 할 수 있다.

기존 프로젝트를 Subversion 에 등록을 하려면 Solution Explorer 에서 해당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Subversion 관련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Add Solution to Subversion 을 실행하면 된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Subversion 에 등록하는 것과 기존 프로젝트를 Subversion에 등록하는 것으 크게 차이가 없다. 여기에서는 기존 프로젝트를 Subversion 에 등록을 해 보겠다.

기존 프로젝트른 Embedded Firebird 를 테스트해 보기위한 간단한 프로젝트이고 Subversion 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Google code project hosting 을 이용하였다.

Add Solution to Subversion 에서 프로젝트 이름과 Subversion URL 만 넣어주면 된다.

프로젝테에 대한 적당한 로그를 작성한다.

Google code 에 접속 정보를 입력하면 프로젝트가 Subversion 에 등록이 된다.

이세 Solution Explorer 에서 소스파일 아이콘 좌측에 등록이 되었다는 (+)아이콘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다. Commit 을 해야 완전하게 등록이 되는 것으로 프로젝트의 마우스 우측 메뉴에서 Commit Project Changes 를 선택한다.

Commit 대화상자에는 변경된 파일 리스트와 Log Message 입련하는 곳이 있는데 적당한 메세지를 입력하고 OK 를 선택하여 Commit 한다.


Commit 을 마치면 Solution Explorer 의 파일 아이콘들이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