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파일을 선택한다. 32비트는 Firebird-2.5.0.26074-0_Win32.zip 를 64비트는 Firebird-2.5.0.26074-0_x64.zip 를 설치하고자 하는 경로에 압축을 풀어놓는다. (Download Site)

여기서는 F:\Firebird64 경로에 압축을 풀고 작업을 했다.

우선 bin 폴더에 있는 install_super.bat 를 실행하여 서비스를 등록한다.

이제 시스템의 서비스 목록을 확인해 보면 Firebird Guardian 과 Firebird Server 가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실 이것 만으로 설치는 끝난것인데 항상 Firebird 를 운영할 일이 없는 개인 PC 에서 서비스 형태로 돌리는 것이 맘이 들지 않아 Application 형태로 필요할 때에 운영을 하려 한다.

우선 F:\Firebird64\system32 폴더에 있는 Firebird2Control.cpl 를 윈도우의 System 폴더(C:\Windows\System32)에 복사를 한다. 복사를 하고 시작 메뉴의 제어판을 보면 Firebird Server Manager 가 등록 된다.

Firebird Server Manager를 실행하면 Firebird Server Control 이 실행 된다.

Firebird Server Control 에서 현재 운영중이라면 서버를 중지시키고 운영 형태(Run)를 Application 으로  시작(Start)를 Manually로 설정하고 Apply 를 누르고 시작을 한다.

그러면 시스템의 서비스 목록에 등록되었던 두 개의 서비스(Firebird Guardian, Firebird Server)가 사라지고 Firebird 는 Application 형태로 운영이 된다. 시스템의 프로세스 목록을 보면 두개의 프로세스가 동작중인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30 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