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사용하는 PC에 Windows 11을 업그레이드 한 후 집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에도 설치를 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시도를 해 보았지만 HW이 충족되지 않아 할 수 없었다.

그래도 역시나 비슷한 상황에서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았는지 인터넷에 해결방법이 나와 있었다.

Bypass TPM 2.0 Requirement for Windows 11 Insider Preview via Windows update / Insider Programme

 

사전준비는 Registry 편집 단계로 HW 조건 미충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강제로 Dev Channel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과 Windows 11의 필수 HW 조건인 TPM 2.0 과 Secure Boot를 무시하도록 하기위한 조치이다.

Dev Channel 을 사용하기 위해 아래 두 키에 포함되어있는 일부 항목을 수정한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SelfHost\UI\Selection
UIBranch = Dev
UIContentType = Mainline
UIRing = External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SelfHost\Applicability
BranchName = Dev
ContentType = Mainline
Ring = External

다음으로 TPM 과 Secure Boot 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HKEY_LOCAL_MACHINE\SYSTEM\Setup 에 LabConfig 키를 추가하고 DWORD 항목 BypassTPMCheck와 BypassSecureBootCheck를 추가하여 1로 설정한다.

 

HKEY_LOCAL_MACHINE\SYSTEM\Setup\LabConfig
BypassTPMCheck = 1
BypassSecureBootCheck = 1

 

위의 조치로 Windows Insider Program의 Dev Channel을 사용할 수 있고 해당 채널을 이용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업그레이드 도중 TPM 2.0 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고 업그레이드가 종료된다.

이때 https://github.com/CodeProf14/Fix-TPM 에서 AppraiserRes.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C:\$WINDOWS.~BT\Sources 경로에 복사해준다. 그리고 업데이트 대화상자에서 Fix Issue 버튼을 선택하고 다시 업그레이드를 시도한다. 이번에는 업그레이트가 멈춤 없이 진행되었다.

재부팅 후 Windows 11을 볼 수 있었다.

.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20 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