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이 발표되고 얼마되지 않아 Windows Insider Program 의 Dev Channel에 Windows 11 인 Build 22000.51 버전이 올라왔다. 사용하고 있던 PC에 바로 설치해 보았다.

Windows 11 화면

업그레이드는 생각보다는 빠르게 진행되었다.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을 하니 산뜻한 배경화면이 맞이해 주었다.

처음에는 작업표시줄이 중앙정렬되어 다소 어색한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작업표시줄의 버튼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것을 선호하여 작업 표시줄을 좌측정렬로 변경하였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메뉴인 Taskbar Settings을 선택해서 보여지는 메뉴중 Behaviors 설정에서 정렬을 바꾸어 줄 수 있다.

작업표시줄 마우스 우측 메뉴
작업표시줄 버튼 정렬 설정

Windows 11 에서는 윈도우와 팝업메뉴의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었다.

윈도우와 팝업메뉴

윈도우와 팝업메뉴 뿐만아니라 버튼들도 둥글둥글 하게 변했고, 텍스트 입력 상자도 밑줄색이 추가되었다.

기본 윈도우 컨트롤을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둥글둥글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탐색기도 큰 변화가 있었다. 둥글둥글한 윈도우에 기존 메인 메뉴인 리본메뉴와 마우스 우측 메뉴도 간소화되었다.

파일 탐색기
탐색기 우측 메뉴

탐색기 우측 메뉴가 간소화되면서 기존 우측 Context 메뉴의 사용 빈도가 높은 나로서는 상당히 불편한 변화였다. 계속 사용하면서 해결 방법과 장단점을 찾아 봐야겠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3-29 1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