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을 해 보고 싶어서 설치를 했는데 설치후 flutter doctor을 수행하니 Android license status unknown 에러가 나왔다.

flutter doctor --android-license 를 수행하면 자바 에러가 발생하였다. JDK 는 OpenJDK 17을 사용하고 있었다.

해결 방법을 알 수 었어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니 몇 가지 해결책이 검색이 되었다.

  • JDK 버전을 JDK8 로 변경
  • Android SDK Tools(Obsolete)을 설치
  • SDKManager.bat 및 jar 파일 다운받아 설치
  • Android SDK Command-line Tools 설치

"JDK 버전을 JDK8 로 변경"은 원치 않았다 가급적 최신 JDK를 사용하고 싶어서 이 방법은 시도하지 않았다.

"Android SDK Tools(Obsolete)" 은 내가 설치한 Android SDK 에는 해당 항목이 보이지 않았다. "Hide Obsolete Packages" 항목을 해제해도 나타나지 않았다.

"SDKManager.bat 및 jar 파일 다운받아 설치" 방법은 너무 복잡하고 뭔가 깔끔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선택한 방법이 "Android SDK Command-line Tools 설치" 이였다.

Android SDK Command-line Tools을 설치 한 후, flutter doctor를 수행하여 에러가 사라졌음을 확인하였고 flutter doctor --android-license 명려으로 다수의 라이선스를 수용하는 질의에 응답하였다.

License 관련 다섯가지 정도의 라이선스 수용 질의에 응답 후 flutter doctor 를 수행하여 상태를 확인해보니 정상적인 결과가 나왔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26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