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발표한 Android Studio 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SDK가 설치된다.

하지만 기존에 개발에 이용을 하던 SDK가 있다면 이를 이용하도록 설정을 하여 사용하면 된다.

그러면 하나의 SDK로 여러 개발툴어서 사용할 수 있어 SDK관리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설정은 Project Structure 설정 창에서 할 수 있으며 이 창은 Android Studio 의 File 메뉴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호출할 수 있으며 Android Studio 시작시 보여지는 Welcome 대화상자에서 "Configure > Project Defaults > Project Structure" 순으로 선택하면 볼 수 있다.

가운데 리스트위의 녹색 십자가를 선택하여 기존의 SDK 경로를 설정해 주고  Project 설정에서 해당 SDK를 설정한다.

이제 기존 SDK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이다.
이 SDK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Project를 생성할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다.

찾아 본 결과 이 경우는 SDK 에서 Android Support가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이기때문에 "Android Support Repository"와 "Android Support Library"를 설치해 주면 된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26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