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01 - [Dev Story] - IntelliJ IDEA SDK 설정하기

IntelliJ 를 사용하게된 이유가 안정정이고 빠른 Java 개발 IDE로 알려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Android 개발을 지원한다는 것이 더 큰 이유이다.

다행스럽게도 JetBrains에서 제공하는 IntelliJ 의 두 버전(Ultimate Edition, Community Edition) 모두 안드로이드 개발을 지원한다.

언어를 처음 접할 때 실습하는 Hello World 유사하게 Hello Android 를 작성하여 보았다.

우선 IntelliJ 시작하여 "Create New Project"메뉴를 선택한다.

"New Project" 메뉴에서 프로젝트의 이름과 경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에 사용 될 Android SDK 버전을 설정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Package 이름과 Activity를 설정하고 대상 장치를 설정한다. 설정 후 완료 버튼을 누른다.

아래 화면은 설정을 마치고 난 후의 IntelliJ의 프로젝트 화면으로 필요한 파일들이 생성된 모습니다.

아무런 수정 없이 메인 메뉴의 시작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시작해 보았다.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설정된 Emulator가 시작되지 않았을 경우 이를 실행하고 프로그램을 동작 시킨다.
아래 화면은 프로그램이 실행된 Emulator의 화면이다.

프로그램 작성은 Eclipse 크게 다르지 않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개발에 있어 Eclipse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지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지는 좀 더 사용을 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사람의 발목을 잡는건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건 '희망'이 아니라 '의지'다. - 암스 중에서 -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793)
Life Story (1)
Thinking (2)
Nothing (5)
---------------* (0)
Dev Story (701)
Com. Story (80)
IT Story (1)
---------------+ (0)
Etc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
04-27 01:22